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우리술 향기에 물들다

추천0 조회수 63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우리술 향기에 물들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가양주 문화를 계승한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주의 우수성 홍보와 축제의 장 마련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2014 국제식품산업대전’(FOOD WEEK KOREA)과 연계하여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D홀)에서 개최된다. 추진 경과 ㅇ 제1회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 ’11.10.27∼30(4일간) / 상암동 월드컵 평화의 광장 ㅇ 제2회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 ’12.10.25∼28(4일간) / 상암동 월드컵 평화의 광장 ㅇ 제3회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 ’13.5.14∼17(4일간) / 일산 킨텍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각 지역별 대표 전통주가 참여하는 업체관과 국내외 술 품평회 입상제품과 명인주 등을 알리는 홍보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판매관 등으로 구성된다. 업체관은 6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전국 팔도의 지역별 전통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비교하고 시음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홍보관은 `2014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입상제품 32개와 `2014 세계 3대 주류품평회‘ 입상제품 15개 및 전통주 제조 식품명인이 만드는 명인제품 16개를 전시시음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전통주의 다양한 색‚ 맛‚ 향기 등을 오감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된 제품에 대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행사장 내에 판매관이 별도로 마련된다. 이 외에도 술 품질인증제도 소개 및 인증제품을 전시시음하는 술 품질인증 홍보관‚ 전통주를 활용한 칵테일 제조시음하는 칵테일 홍보관이 운영된다. 또한‚ 금번 `우리술 대축제` 기간에 지난 10월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입상제품 시상식과 `제9회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본선 및 시상식)`가 개최될 예정이다. `2014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입상제품 시상식은 11월 12일 오후에 진행되어‚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농진청장상‚ 우수상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장려상은 전통주진흥협회장상 등 8개 주종에서 총 32점을 수여하게 된다. 사단법인 한국바텐더협회가 진행하는 ‘제9회 코리안컵 칵테일대회’는 11월 13일에 본선 심사가 개최되어‚ 우리술을 기본 베이스로 하는 칵테일 제조에 대해 경쟁하게 된다. - 동 대회에는 고등부(무알콜)‚ 대학부‚ 프로부‚ 플레어부* 등 4개 부문에서 전국 예선을 거친 총 39명이 출전하며‚ 16명에 대해 수상하게 된다. * 플레어부는 병돌리기 등 칵테일쇼를 얼마나 잘하느냐를 평가하는 부문 - 특히‚ 이번 대회에는 작년도 일본 총무대신배 칵테일대회에서 우승한 2명이 프로부에 참가하여 우리술로 만든 칵테일 솜씨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 전시장 내에서는 전통주 칵테일 쇼‚ 전통주 퀴즈‚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전통주를 맛보고‚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우리술 대축제가 전통주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내외국인들이 우리 전통주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통해 전통주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