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국 新 비단길 서안에서 ?한국식품전? 개최

추천0 조회수 14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국 新 비단길 서안에서 ?한국식품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우리 농식품의 중국 서부 내륙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서안 이가촌 만달광장에서 “2014 서안 한국식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시황의 병마용갱(兵馬俑坑‚ 병마도용을 수장한 지하 갱도)과 실크로드의 관문으로 친숙한 서안은 중경‚ 성도와 함께 중국의 서부 대개발 정책의 중심 도시로 박 대통령 방문(‘13.6.30)과 삼성 등 한국기업 진출 증가*로 인해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가고 있으며‚ * 한국기업 진출현황 : (‘12) 40개 업체 → (’14) 80개 업체 2013년 현지 유통매장에서의 한국 농식품 판촉‚ 서안 총영사관과 협력한 농식품 수출 홍보행사 등에 힘입어 화륜만가세기금화 등 현지 대형유통매장에 한국식품 입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13) 8개 부류 140여 품목 → (’14) 10개 부류 200여 품목(유아용냉동식품 확대) 이번 행사는 슬로건을 “美味食‚香路(미미한식‚ 표향사주로 : 신비단길 위에 풍기는 한국식품의 향기)”로 정하여‚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과 건강한 이미지를 중국 현지인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우선‚ 인기 식품관HOT FOOD관유아용 식품관건강 식품관주류관쌀가공 식품관 등 6개의 한국식품 테마관을 구성하여 유자차유제품떡볶이막걸리식혜 등 80여개 품목을 전시하고‚ 중국인들에게 시음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 (인기 식품관) 유자차음료면류과자류 등‚ (HOT 푸드관) 떡볶이장류매운 면류 등‚ (유아 식품관) 생우유소시지요구르트 등‚ (건강 식품관) 인삼제품과실초 등‚ (주류관) 막걸리맥주소주 등‚ (쌀가공 식품관) 쌀음료한과떡 등 그리고 행사기간 동안 琅 베이징 한식 레스토랑 쉐프 “안현민”*씨가 직접 참석하여 김치비빔밥떡볶이김밥막걸리 칵테일 등 한국 음식을 현지인들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행사가 진행된다. * 베이징 한식 레스토랑 ‘one pot' 오너 쉐프 이와 함께 제기차기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K-pop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농식품부 수출진흥팀장은 “서안은 대형유통업체에 한국식품 입점이 확대되는 등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지역이다.”면서‚ “금번 행사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우수하고 안전한 한국 농식품을 체험함으로써 對 중국 수출시장이 좀 더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