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진청 축산과학원(성환) 내 사육가금에서 AI 의심환축 발견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진청 축산과학원(성환) 내 사육가금에서 AI 의심환축 발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3-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도 평택시 소재 종오리 농가(30차 AI 발생농가) 반경 3km 내(위험지역) 위치한 축산과학원(충남 천안시 성환읍)에서 사육중인 오리의 임상예찰 중 폐사가 발생됨에 따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 3월 2일(일) 병성감정을 의뢰 하였다고 밝혔다. ○ 검사결과‚ 해당 오리에서 H5N8이 검출되었으며‚ 이에따라 축산과학원내 가금류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을 진행 중이며‚ ○ 고병원성 여부는 3월 4일 오후 경 확정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에서는 닭·오리 유전자원을 보존하기 위하여 기존의 수원‚ 천안‚ 남원‚ 용인‚ 함평‚ 장성에 분산보존하고 있는 것을 강원도 대관령으로 확대 분산하여 중복 보존하고 있다. ○ 천안에 있는 가금류를 예방적 살처분 하더라도 분산보존하고 있는 유전자원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복원 절차를 밟아 연구를 지속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