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 농식품‚ 홍콩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추천0 조회수 17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 농식품‚ 홍콩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홍콩 및 주변국 시장 진출 확대와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 소비붐 조성을 위해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홍콩에서 ‘2013 K-Food Fair in Hong Kong’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Food Fair는 정형화된 전시·상담 위주의 기존 박람회와는 달리 유망수출시장 현장에 직접 찾아가 한국 농식품을 홍보·상담·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종합박람회로서‚ - 우리 농식품에 대한 현지 수요 창출을 목표로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수출상담회와 소비자 체험행사를 동시에 개최하는 전략적 수출 해외마케팅 전략이다. - 올해는 중국 상해(6월)충칭(11월)‚ 베트남 하노이(9월)‚ 미국 뉴욕 및 LA(10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이번 홍콩을 마지막으로 ‘13년 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 11월 21일 시작되는 홍콩 페어의 컨셉은 ‘K-Food = 고급(Premium) 건강(Healthy)’이며‚ 슬로건은 ‘A Brand-new Healthy Trend‚ K-FOOD(새로운 건강 트렌드 K-FOOD)'로 설정하고 홍콩 및 주변 국가의 바이어와 소비자(관광객)에게 다가간다. 이는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건강 지향성을 전파하는 동시에‚ 까다로운 홍콩의 소비자와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한국 농식품에 친근하게 다가오게 하려는 전략이다. □ 수출상담회(11.21)는 르네상스 하버뷰 호텔에서 국내 수출업체(30개)와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현지 초청 유망바이어(50여명)간 1:1 매칭으로 진행된다. ※ 참가업체(30개) : 신선식품(9)‚ 건강식품(5)‚ 소스류(2)‚ 차류·음료(7)‚ 종합식품(7) 수출 상담장은 5개관으로 구성되며‚ 홍콩시민이 선호하는 신선식품(과일‚ 버섯 등)‚ 인삼‚ 바나나우유 등을 포함하여 수출상담과 전시가 동시에 진행된다. □ 소비자체험행사(11.22∼23)는 홍콩 시민이 즐겨 찾는 쇼핑명소인 ‘왐포아 쇼핑몰(Wonderful world of Whampoa)'에서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 제품의 시음·시식과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우리 농식품을 현지 소비자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페어의 슬로건인 ‘A Brand-new Healthy Trend‚ K-FOOD(새로운 건강 트렌드 K-FOOD)’에 맞게‚ 농식품 체험 이벤트(김치‚ 새싹비빔밥‚ 야채샌드위치 만들기 등)가 흥미있게 진행되며‚ - 퓨전 국악‚ K-Pop 댄스‚ 사자춤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로 한국 문화와 농식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 ‘12년 홍콩시장 농식품 수출액은 269백만불로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4번째이며‚ 전년 동기대비 24.7%(‘13.10월말 기준)의 수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홍콩 농식품 수출실적 : (‘12.10월) 221백만불 → (’13.10월) 276백만불 홍콩은 딸기‚ 과실류‚ 버섯류‚ 유제품‚ 인삼류‚ 닭고기‚ 면류‚ 주류‚ 과자류 등 우리 농식품의 주요 주력시장으로‚ 특히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문화가 접목한 비즈니스의 개방 도시로 향후 한국 농식품 수출 전망이 밝은 곳이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홍콩 페어를 통해 그동안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닦아 놓은 이미지를 홍콩‚ 중국 남동부 지역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시켜 농식품 수출 확대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