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미얀마에 우수농산물 재배기술 전수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미얀마에 우수농산물 재배기술 전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2-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국제농업협력사업(ODA)으로 미얀마 네이피도 핀마나 시에서 ‘우수농산물(GAP) 재배기술 전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업내용 : 우수농산물(GAP)의 생산재배·관리를 통한 농업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우수농산물(GAP) 생산관리 교육센터를 구축하고 시범포 농장 조성 및 운영초청연수 등 우수농산물(GAP) 재배기술 전수사업은 2011년 12월 착수하여 2013년 12월 완료를 목표로 한국농어촌공사가 시행 중에 있으며‚ 올해는「GAP기술교육 훈련센터」에서 우수농산물(GAP) 재배기술로 생산한 채소‚ 과수의 수확물 모두를 전처리 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유통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미얀마 농업 관계자 및 농민에게 전수하고 있다. 지난 1월말에는 미얀마 네피도시 핀마나 타운십에 소재한 국립농업대학(S.A.I) 포장에서 재배한 한국채소 종자의 품종‚ 파종기‚ 정식일‚ 시비량 등 재배 이력과 수확체험‚ 식미 평가 등의 현장설명회 및 식미 평가회*(참고2 참조)를 실시한 바 있다. * 평가회 참석자 : 미얀마 농업관개부(M.O.A.I) 산하 소속 공무원‚ 연구원‚ KOPIA센터 미얀마소장‚ GAP프로젝트 PM‚ 농업전문가‚ 국립농업대학(S.A.I) 학장 및 학생 등 35명 미얀마 농업관개부는 우리나라의 기술전수에 따라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GAP 인증제도 도입과 법제화를 위하여 작년 12월에 관계 차관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1월말에는 관계 장관회의를 개최하는 등 농산물 우수관리제도를 미얀마에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농산물을 농장에서 재배·생산·수확 단계부터 수확 후 처리‚ 예냉‚ 저온저장 및 냉장수송 유통단계까지 전 과정의 노하우를 현장 작업과 훈련을 통하여 미얀마에 전수함으로써 미얀마 농민의 소득을 높이고‚ 신선 식품의 안전을 통해 미얀마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