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 자문기구에서 심의기구로 개편 출범

추천0 조회수 1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 자문기구에서 심의기구로 개편 출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7-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육성법(이하 ‘육성법’)이 7월 14일 개정 공포되고‚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이하 ‘농과위’) 위원의 임기가 7월 11일 만료됨에 따라 제3기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육성법이 개정됨에 따라 농과위는 시행령에 근거한 장관 자문기구에서 농림수산식품 RD를 총괄심의하는 법적기구로 개편되었다. 제3기 농과위는 위원회의 위상과 기능이 강화되는 첫 번째 위원회로 개편 출범하게 되어 농림수산식품분야 연구자 및 농어업인의 기대가 크다. ※ 농과위는 농림수산식품분야 RD 정책 심의·조정 기구로서‚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 육성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 심의‚ 농식품 RD 투자방향 제시‚ 농식품 RD 사업 및 기술분야 평가 등 역할 수행 농과위 위원은 과학기술분야 전문가와 경제계 등 타분야 전문가들로 농림수산식품분야 RD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물을 중심으로 위촉하였다. 이번 제 3기 농과위는 여성위원 비율을 기존 23% 수준에서 30%로 확대하였으며‚ 학계 인사는 중앙과 지방의 균형 발전 고려하여‚ 서울소재 대학과 지방 소재 대학 교수 비율을 50% 조정하였다. 아울러‚ 농식품 RD 전문관리기관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원장과 농식품 RD 성과확산 전문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을 신규로 위원에 포함하였다. 7.27일(수) 농과위 위원 간담회에서 서규용 장관은 농어업이 생명·식품·식량안보 확보 등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RD 투자 확대와 효율성 증대가 중요함을 강조하였으며‚ 이를 위해‚ 농과위 위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여 농식품 RD의 외연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http://fair.korea.kr/newsWeb/pages/special/fair/index.do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