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종자원‚ ISTA 실험실 인증 획득

추천0 조회수 1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종자원‚ ISTA 실험실 인증 획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2-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종자원(원장 김창현)은 국제종자검정협회(ISTA)로부터 실험실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12월27일부터 국제종자분석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국제종자검정협회(ISTA : International Seed Testing Association)란? 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종자의 통일된 품위평가를 위하여 시료채취 및 검증방법을 개발·채택하여 종자검정에 적용하고 종자학 분야의 연구증진 등을 위한 국제기구이다. ISTA 실험실 인증」이란 국제기준과 방법에 따라 종자를 검증하여 국제종자분석증명서(International Seed Analysis Certificate)의 발급권리를 부여받는 것을 말한다. 국제종자분석증명서는 종자의 순도와 수분 함량‚ 병의 유무 등에 대해 검증하여 종자업체가 수출할 때 종자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국립종자원 관계자에 의하면 "ISTA 실험실은 종자검증의 독립성‚ 정확성‚ 신뢰성 등 종자검정능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므로‚ 종자업체는 수출 상대국에서 종자품질에 대해 증명을 요구할 경우 국립종자원의 종자분석증명서를 첨부하면 별도의 종자품질 입증을 위한 절차가 불필요하여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