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머루 명인 父子농사꾼’은탑산업훈장을 받다!

추천0 조회수 1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머루 명인 父子농사꾼’은탑산업훈장을 받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1-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오는 11월 11일 경기도 수원 농촌진흥청 대강당에서 “꿈에 Green 녹색성장‚ 함께 Green 농촌사랑”이라는 주제로 제14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 기념식은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국회 농림수산식품위 이낙연 위원장 및 국회의원‚ 농업인단체장‚ 농협조합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날 행사에는 또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된다. ○ ‘감악산 산머루주’를 개발해 해외로 시장을 넓힌 ‘산머루 명인 父子농사꾼’ 중 아버지 서우석 씨(62경기 파주)는 이웃 어르신으로부터 배워 1977년부터 산머루 품종을 개발하고‚ 작목반을 통해 규모화해 지금은 일본과 미국 등에 해외의 호평을 받으며 수출했다. - ‘父子농사꾼’의 일터 산머루농원(www.seowoosuk.com)은 현재 일본‚ 싱가폴‚ 미국 등에 수출하는 등 지난해 매출은 17억 원을 기록했다. 서 씨는 또 지난 2004년 열린 전통술 축제에서 명주 장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서 씨는 현재 한국농업대학 과수과 1회 졸업생인 아들 서충원 씨(31)에게 함께 농업경영을 가르치며 함께 일하는 ‘父子농사꾼’이다. ○ 강원 철원친환경영농조합법인 양춘수 대표이사(55)도 친환경농업 조직과 기술‚ 판매 등의 공로로 서 씨와 함께 은탑산업훈장을 공동수상한다. - 양 대표이사는 2006년 군에 산재된 개별 작목반을 군 단위 연합회로 통합한 결과 2008년 말 현재 66개 품목‚ 720ha‚ 375농가를 조직화했다. 또한 그는 올해는 모두 120만 달러 상당의 농산물을 미국에 수출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의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 외에도 훈장 5명‚ 포장 8명 등 총 120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 진다. * 총 120명 : 산업훈장 7‚ 산업포장 8‚ 대통령표창 20‚ 국무총리표창 25‚ 장관표창 60 ○ 특히‚ 이번 훈장은 신상품 개발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서우석)과 최근 농산물의 안전성과 관련한 친환경농업 육성(양춘수)이라는 방향에 맞춰 수여함으로서 정책의 지향점을 분명히 했다. ○ 그 외에 주목할 만한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철탑산업훈장을 받은 임동추(47)씨는 녹색성장 바이오메스를 이용한 메탄가스 생산으로 경영비를 절감하는 친환경농업기술의 조기 정착에 기여하였다. -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송악농협 이주선(58)씨는 99년 농협 최초 떡공장을 만드는 등 쌀 가공산업을 통한 쌀소비촉진에 기여한 바가 크고‚ 같은 상을 수상한 우곡연구소 배상면(85)소장은 전통주의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산업포장을 받은 류용희(58‚ 전북 임실)씨는 4년생 뽕나무 상황버섯재배와 상품화에 성공하여 친환경인증 유기버섯 재배법을 지역농가에 보급하고 교육한 공적이 인정을 받았고‚ 전병순(50‚ 충북 청원)씨는 광복 RPC?광복농산?광복농산물유통 등 농산물 종합서비스의 허브를 구축하여 계열화를 통해 지역 농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대통령표창을 받은 김창호(56‚ 충남 예산)씨는 고품질 사과 썬플러스 농법을 개발하여 농가에 보급한 공로가 인정되었고‚ 제이아그로(주) 정영만(53) 대표이사는 화학비료 사용량 50% 절감에 선도적 역할을 하여 실천 가능한 친환경농업 이론을 개발한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총리표창을 받은 고궁한식당 주방장 박병학(65)씨는 전주비빔밥의 전통을 계승 및 발전하고‚ 전통 전주비빔밥 일본진출 교두보 마련 공로가 높게 인정받았다. 농업인의 날 행사에 맞춰 30여 개의 농업인 단체는 각 종 토론회‚ 우리 쌀 소비촉진 대회‚ 우리 농산물 및 친환경농산물 전시‚ 농촌관련 체험행사 등을 개최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