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10월부터 생과일(사과‚ 배 등) 수출검역 본격 시작

추천0 조회수 7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10월부터 생과일(사과‚ 배 등) 수출검역 본격 시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1-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식물검역원은 사과‚ 배 등 생과일의 수출검역이 지난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수출 품목은 배‚ 사과‚ 단감‚ 포도 등으로 금년도 총 101개 단지(11‚713ha‚ 10‚079농가)에서 약 4만 톤의 수출검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식물검역원은 우리 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봄철부터 수출농가교육(3.13~9.30‚ 6‚558명)과 수출단지 병해충 예찰‚ 봉지씌우기 확인 등 포장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출상대국의 수입요건 충족을 위해 선과장에서는 병해충 부착여부를 검사하고 있다. 수출검사는 각 지원과 사무소별로 수출검역 특별지원반을 편성하여 수출자가 원하는 시간(공휴일 포함)과 장소에 출장하여 현장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국립식물검역원은 수출품목 확대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우리 농산물을 수입금지하고 있는 국가와 협상을 통해‚ 금년에 필리핀 및 캐나다에는 버섯류를‚ 호주에는 파프리카의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