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여행업계와 함께 농촌관광 상품개발에 나선다.

추천0 조회수 13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여행업계와 함께 농촌관광 상품개발에 나선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여행사와 협업을 통해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한 농촌관광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 그동안 농촌관광은 인프라가 확충되고 서비스 수준도 개선되고 있으나‚ 체험마을‚ 민박‚ 관광농원‚ 향토음식 등 다양한 농촌관광자원 간 연계가 미흡하고 정보부족으로 농촌관광의 잠재성에 비해 그 가치가 제대로 인식되지 못했다. * 체험마을 수 : ‘12)682개소→’13)776→‘14)848 / 민박수 : ‘11)20천개소→‘12)22→’13)24 ○ 최근의 관광트렌드가 단순히 경관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오감을 이용한 체험관광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만큼 농식품부는 농촌지역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자원을 연계하여 도시민들이 농촌의 매력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록 연계관광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 ‘14년도 코레일과 협업으로 으뜸촌(관광등급 전부문 1등급마을) 관광상품 9개 개발 농식품부는 민간여행사들의 농촌자원연계 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농촌지역의 우수 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촌관광자원 연계상품 공모전도 개최한다. ○ 민간여행사(20개)를 초청한 관광자원 설명회(3.23)를 개최하여농식품부가 수집한 체험마을‚ 명품 고택 등 농촌지역의 우수 관광자원(316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 전부문 1등급 체험마을(23개)‚ 명품고택(84개)우수 관광농원(20개)‚ 낙농체험목장(29개)‚ 찾아가는 양조장(10개)‚ 농가맛집(73개)‚ 식품명인(55인) 등 ○ 또한‚ 농식품부가 제공한 농촌관광자원*을 연계해서 민간여행사들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경우 심사를 통해 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공모전도 개최한다. 일정은 관광상품 개발 공모(4월 1~2주)‚ 심사 및 선정(4월 3주)을 거쳐 5월부터 40개의 농촌관광자원 연계상품이 출시되도록 할 계획이다. ○ 또한‚ 농식품부는 선정한 농촌관광자원을 향후 자료집‚ 웹콘텐츠 형태로 제공하여 도시민들이 개별적으로 농촌지역의 체험마을 등 지역명소를 방문하여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농촌관광은 농업의 6차산업화를 위한 중요한 분야이고‚ 향후 외국 관광객의 유치 등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 연계 관광상품 개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박성우 과장은 “농촌관광에 대한 수요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농촌관광에 대한 정보 부족 및 여행 상품화가 미흡하여 도시민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농촌관광 상품 개발을 통한 정보 접근성 및 구매 편의성이 개선되어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