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따뜻한 봄날‚ 우리 기차타고 농촌으로 떠나요

추천0 조회수 12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따뜻한 봄날‚ 우리 기차타고 농촌으로 떠나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5월 봄철 농촌관광 가족주간(5.1~14)을 맞이하여 농식품부 코레일 간 협업을 통해 개발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상품에 농식품부장관이 직접 체험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반 관광객뿐만 아니라 농식품부 관계자 및 다양한 분야의 외부 인사들과 함께 기차를 타고 떠난다.
ㅁ 농식품부에서는 5월 농촌관광 가족주간(5.1~14) 동안 코레일과 협업을 통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 운영‚ 민간여행사를 통한 농촌 관광상품 판매 등 다양한 도농교류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도 농촌체험관광을 통한 도농교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농촌관광 상품에 대해 주무부처 장관이 직접 동행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향후 농촌관광 상품 개발에 반영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준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여행상품은 충북 단양의 한드미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농촌관광 상품 코스를 구성하고 있으며‚ 온달장군이 직접 쌓았다는 산성과 수련 동굴 관람‚ 한드미마을 체험 등을 통해 우리 농촌에 산재해 있는 볼거리먹거리놀거리 등 다양한 농촌관광자원을 보고 체험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ㅁ 우리 농촌지역에는 농촌체험마을뿐만 아니라 양조장‚ 승마장‚ 낙농목장‚ 농가맛집‚ 관광농원‚ 고택·종택 등 관광 상품으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으며‚ 농식품부에서는 이러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여행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에는 다양한 농촌관광 자원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대한민국 대표 농촌관광명소 300선’책자를 발간하고 전자책(e-book) 형태 등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