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섬암고택 대문 감잡이(27667)

추천0 조회수 2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섬암고택 대문 감잡이(27667)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가로로 긴 사각형 안쪽 면에 위아래에는 동그라미‚ 가운데에는 칠보문양 중 복을 의미하는 전보(錢寶)를 배치하였다. 서로 다른 문양을 엇갈리게 배치하여 단순한 문양에 변화를 준 디자인이다. 사각형 오른쪽 끝 부분은 여의두문으로 표현하여 아름다움을 살렸다. 사각형은 땅‚ 동그라미는 하늘을 상징하는 문양이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생활용품류>그릇‚ 액자‚ 다리미‚ 인테리어 소품 제품디자인>이동용구류 및 교육용품류>필기류‚ 미술용품 제품디자인>취미 및 레저용품류>악기‚ 서예용품 패션디자인>섬유류>우산‚ 넥타이‚ 스카프‚ 침구류 포장/패키지디자인>제품 포장 디자인>생활용품류 [디자인 방향성] 가로로 긴 사각형과 그 안쪽 면에 꽃으로 표현한 칠보문양은 간결함이 돋보인다. 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양으로 인테리어나 귀금속류‚ 생활용품‚ 의류 등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이다. 칠보문양은 복을 뜻하므로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용품에 잘 어울린다.원천유물 섬암고택 대문 감잡이원시문양 섬암고택 대문 감잡이개별문양 연결쇠문문양정보 문양 명칭섬암고택 대문 감잡이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조선원천유물명섬암고택 대문 감잡이소장기관섬암고택원천유물 재질나무‚ 금속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