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탈북민들에게 최신 한국영화를 무료 상영

추천0 조회수 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탈북민들에게 최신 한국영화를 무료 상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탈북민들에게 최신 한국영화를 무료 상영한다. 영상자료원‚ 통일부 하나원과 “하나원 내 영화관” 업무협약 체결 앞으로 국내 탈북민들이 최신 개봉 한국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된다.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과 통일부 하나원(원장 설동근)은 2015년 2월 13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성 소재 하나원에서 탈북민의 문화생활 영위와 정서안정 지원을 위해 ?하나원 內 영화관?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원과 한국영상자료원은 매월 주말을 활용하여 한국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이 보유한 첨단 이동식 영화관을 통해 최근 개봉한 한국영화(가족‚ 오락 영화 중심)를 무료 상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거주 탈북민들이 한국 사회를 보다 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하나원 내 탈북민들의 문화 향유권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 한국영상자료원 이병훈 원장은 “영상자료원의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은 국내 다양한 문화소외계층에게 우수한 한국영화를 보여주기 위해 지난 14년 간 운영한 대표 사업”이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탈북민들의 정서 안정과 사회 적응이 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한국영상자료원 02-3153-2033) 제1유형:출처표시 (출처표시/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oreafilm.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