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독서의 계절‚ 한밭도서관 독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추천0 조회수 282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독서의 계절‚ 한밭도서관 독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 한밭도서관에서 열리는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인문학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길 위의 인문학’‚ 유명 과학자로부터 우주의 이야기를 듣는 초청 강연과 과학도서전‚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교실’ 등 풍성한 한밭도서관의 가을 행사를 소개합니다. 길 위의 인문학 ‘대전 둘레길을 걷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밭도서관에서 강연과 현장탐방이 어우러진 인문학강좌 ‘2014길 위의 인문학‘이 열립니다. 이번 강연에는 민찬 대전대 국어국문창작학부 교수를 초청해 ‘대전 둘레길을 걷다’를 주제로 대전의 둘레길에 얽힌 역사와 문화를 짚어보는데요. 오는 30일 한밭도서관에서 강연을 듣고‚ 이어 내달 1일에는 지역 명소인 남간정사와 소제호에서 현장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우암 송시열의 자취가 담긴 대전시 동구 소재 남간정사] 이번 강연의 주제 도서인 ‘도청도설‚ 길에서 듣다’를 읽고 오면 대전 둘레길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한밭도서관 : 042-270-7483)로 접수(선착순 마감)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단‚ 식비는 개인부담입니다. 도서관 속 과학강의 & 과학도서전 한밭도서관은 오는 31일 오전 10시 본관 회의실에서 IBS(기초과학연구원) 정광식 박사를 초청해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IBS와 한국도서관협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우주 그리고 그 우주를 바라보는 인간’을 주제로 우주의 흥미진진한 사실을 알려줍니다. 또 이번 행사에 맞춰 본관 1층 전시실에서는 과학도서 특별전시회가 내달 9일까지 열리는데요. 이번 전시회는 우주에 관한 책과 천체사진‚ 별 이야기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문화가정으로 찾아가는 독서지도 프로그램 한밭도서관은 내달부터 다문화가정을 찾아가는 독서지도 프로그램 ‘그림책 읽으며 한글 배우며’를 운영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 지리적 여건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독서지도사가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인데요. 결혼이주여성과 자녀가 함께 우리말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독서수준에 맞는 그림책을 함께 읽고 역할놀이와 동요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됩니다. 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5∼9세 자녀이며‚ 신청은 21일부터 한밭도서관 제3자료실로 방문하거나 전화(042-270-7511)로 접수하면 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