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캄보디아‚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보고

추천0 조회수 10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캄보디아‚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보고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4-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캄보디아의 보건당국은 7번째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 환자(사망)를 보고하였다. 이는 2007년 최초로 확인된 인간 감염 사례이다. ○ 환자는 Kampong Cham province 의 Ponhea Kreak district 에 거주하는 13세 여자로 4월 2일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후‚ 다음 날인 4월 3일에 입원하였다. 환자는 4월 5일 사망하였다. Phenom Penh의 Pasteur Institute에서 시행한 환자의 검체 검사에서 H5N1에 대한 양성 반응이 확인되었다. ○ 역학조사 결과‚ 환자의 마을에서 최근 몇 주 동안 가금류가 시름시름 앓다가 사망하는 사례들이 발생하였으며 환자는 증상이 생기기 전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닭을 먹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 보건당국과 WHO‚ Pasteur Institute 으로 구성된 조사팀은 사망한 환자와 긴밀히 접촉한 사람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으며 주변 지역에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사실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 캄보디아에서는 지금까지 총 7명(사망 7명 포함)의 환자가 보고되었다. (WHO EPR‚ 10 April 200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