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문화예술회관‚ 가족마당극 ‘쪽빛황혼’ 공연

추천0 조회수 37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문화예술회관‚ 가족마당극 ‘쪽빛황혼’ 공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문화예술회관‚ 가족마당극 ‘쪽빛황혼’ 공연
‘울산문화예술회관 오픈데이’맞춤 공연
14년간 10만 명의 관객을 감동시킨 극단 우금치의 대표작 !
□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이형조)은 10월 23일(목) ~ 24일(금) 오후 7시30분 회관 야외전시장 특설무대에서 가족마당극 ‘쪽빛황혼’을 공연한다.
□ ‘쪽빛황혼’은 일반적인 무대공연이 아닌 마당극 고유양식인 원형무대를 사용하여 배우와 관객의 거리를 좁히고 열린 호흡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으로‚ 단순한 공연관람을 넘어서는 진한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 작품의 내용은 노인들의 일상과 근심을 유쾌하게 풀어낸 풍자 해학극으로 심각한 고령화시대에 세대를 넘어 공감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 ‘쪽빛황혼’을 공연하는 마당극패 ‘우금치’는 전통연희를 계승하여 우리시대의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 마당극의 대표극단이다. 1990년 창단하여 24년간 35개의 작품창작‚ 2‚500여 회의 지역순회공연과 문화예술교육으로 민족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 이번 공연과 연계하여 ‘울산문화예술회관 오픈데이’를 10월 23일(목) ~ 24일(금) 양일간 울산문화예술회관 내 레스토랑 ‘쉼터’ 앞 야외전시 공간에서 진행한다. ‘체험마당’‚ ‘이웃마당’‚ ‘놀이마당’으로 구성되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지며‚ 평소 볼 수 없던 회관의 구석구석을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공연과(☎226-8231)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