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내년부터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보조대상 확대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내년부터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보조대상 확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내년부터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보조대상 확대
아파트‚ 복합용 건축물 전체 보조대상에 포함
□ 울산광역시는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보조대상을 아파트와 복합용 건축물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 이에 따라 기존에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300세대 미만 아파트와 단독주택 비율이 50% 이상인 복합용도 건축물까지 보조대상이었으나‚ 2015년 1월부터 300세대 이상 아파트와 단독주택 비율이 50% 미만인 복합용도 건축물도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은 담장과 대문을 철거하고 마당에 자가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2003년부터 올해 6월까지 총 11억여 원의 사업비로 1‚197면의 내 집 주차장을 조성하는 성과를 내면서 주택가 이면도로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했다.
□ 울산시는 2013년까지 담장직각‚ 담장평행‚ 대문직각‚ 경계담장 등 구분하여 11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지원해 왔으나‚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해당 사업의 신청이 해마다 감소하자 올해부터 타 대도시 수준으로 주차장조성 형태에 구분 없이 단독주택의 경우 최고 300만 원까지 사업비 보조금액을 상향조정하였고‚ 내년부터는 보조대상을 아파트 전체와 복합용도 건축물까지 확대하여 시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은 공영주차장 조성비용의 20분의 1의 예산으로 주차장 확충 효과와 예산절감 효과가 있다.
□ 울산시 관계자는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주택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이면도로 교통소통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다.”라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이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관할 구‚ 군 교통부서(구 교통행정과‚ 울주군 교통정책과)에 신청하면 된다.
□ 한편‚ 사업 시행 후 주차장을 다른 용도로 변경할 경우에는 지원 받은 보조금을 반납해야 하니 신청 시 유의가 필요하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