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기센터‚ 2013년 강소농 비즈니스 심화교육 실시

추천0 조회수 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기센터‚ 2013년 강소농 비즈니스 심화교육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6-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6월 4일 ~ 5일(1박2일)‚ 강소농가 100명 대상
축산‚ 과수‚ 소득 등 분야별 학습팀 발대식도 가져
역량강화를 통한 농가경영‚ 수익창출 구체적 실천모델 수립 등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비즈니스 심화교육이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운)은 6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13년 강소농 비즈니스 심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프로젝트를 전파하는 핵심 농가로 육성 및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1년부터 2013년 강소농 대상자 중 100명이 참가한다.
특히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소농 육성을 위해 축산‚ 과수‚ 소득 등 전문 분야별 3개 팀으로 학습조직체를 구성‚ 발대식도 가질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비·품·고·가·역(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개발) 경영tool을 활용하여 특허권과 상표권의 이해‚ 출원 절차 및 농업경영‚ 인터넷과 전자상거래를 통한 이윤창출 가능한 농업유통‚ 강소농 비즈니스 모델 개선 실행방안 및 노트 작성방법 등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첫날(4일) 개회식에 이어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윤주용 과장이 미래 한국농업지도와 국제경영마인드를 주제로 ‘농업경영의 중요성과 이익창출 노하우'에 대해‚ 이승종 변리사는 지식 재산권과 농업경영을 주제로 ‘특허란 무엇인가 상품권의 개념과 이용’에 대해 강의한다.
또‚ 참여 강소농가 간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인 친목 도모의 시간도 마련된다.
둘째 날(5일)에는 (주)오키 대표 오재영 사장이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업경영에 대한 강의와 구체적인 수익창출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위한 개인별 사업계획 수립 및 실행방안‚ 지속적인 실천방안 등에 대한 개인별 코칭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강소농 자기선언 및 평가로 이번 교육은 마무리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비즈니스 심화 교육을 통해 강소농가 역량강화는 물론 농가경영 방향을 설정하고‚ 경영문제 해결방안을 찾아내는 ‘강소농 프로젝트’를 주변 농가에게도 파급시켜 농가 소득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강소농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육성 담당(229-52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