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봄철‘이사업체 및 차량 지도점검’ 실시

추천0 조회수 2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봄철‘이사업체 및 차량 지도점검’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3-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4월 1일 ~ 5일까지 … 시‚ 구‧군‚ 화물운송주선사업협회 합동
이사 관련 분쟁 및 소비자 피해 사전 차단
울산시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봄철 이사화물 업체 및 차량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시민들이 이사화물사업자로 관할 구·군청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를 이용‚ 이사하다 업체의
일방적인 계약 변경과 물품파손 등 금전적인 손해를 사전에 막고 화물자동차 운송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울산시‚ 구·군 및 화물운송주선사업협회와 합동으로 실시된다.
단속반은 허가없이 이사화물 영업을 하는 업체와 자가용을 이용해 요금을 받고 이삿짐을 옮겨주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또 허가를 받고 영업하는 이사화물업체라 하더라도 이사 중 피해를 입었을 경우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이사화물 업체의 손해보험 가입여부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이삿짐 피해 분쟁 등을 막기 위해서는 관할 구‧군청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협회에 등록 허가업체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검인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여 업체와 소비자가 각 1부씩 보관해야 하며 이사업체의 손해보험 가입 여부도 확인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이사화물 피해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한국소비자원(국번없이 1372)으로 상담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3월 현재 울산시 등록 이사화물 업체는 총 119개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