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S-OIL(주)‚ 햇살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업비 전달

추천0 조회수 10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S-OIL(주)‚ 햇살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업비 전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3-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8개 프로그램 총 1억 3‚000만 원 지원
기업사회공헌 활동으로 자원봉사 BEST ULSAN에 앞장
울산시는 3월 13일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박맹우 시장‚ S-OIL(주)온산공장 류경표 부사장‚ 울산광역시자원봉센터 이죽련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햇살나눔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 사업비(1억 3000만 원)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사업비는 3월부터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S-OIL(주)온산공장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복지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업비로 쓰여진다.
올해 사업으로는 S-OIL(주) 1개 부서와 사회복지기관‧시설 1개소가 일대일 매칭으로 연간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17개 프로그램사업과 1개 기획사업이 선정됐다.
특히 햇살나눔 사회복지 자원봉사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S-OIL(주)온산공장이 사회복지시설‧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힘든 이웃들에게 햇살 같은 밝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높아 올해에는 전년 대비 1‚200만 원을 증액한 1억 3‚000만 원으로 확대‧시행된다.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사업비 지원뿐만아니라 S-OIL(주)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상생하는 나눔기업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S-OIL(주) 햇살나눔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 사업비 전달은 소외계층에 대해 기업 나눔문화의 적극적인 실현으로 지역공동체 인식 확산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우리 시도 올해 기업체의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 활성화를 위해 ‘행복보금자리(사랑의 집 고치기)사업’ 등 기업체 공동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협약체결기업도 지난해 13개사에서 23개사로 확대하는 등 기업의 자원봉사 활성화로 더불어 사는 행복도시 울산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OIL(주)의 사회공헌활동으로는 2개 사무국과 6개 지역봉사단으로 조직된 사회봉사단은 전국 2‚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2012년 3만 828시간의 봉사활동과 연간 6억여 원 규모의 기부를 병행하고 있다.
또‚ 2008년부터 햇살나눔 캠페인을 전개하여 순직소방관 가족 생계를 지원하는 영웅지킴이활동과 천연기념물을 보호하는 환경지킴이활동‚ 재가세대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지킴이활동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이들 활동을 위해 연간 51억여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고 있다.
이밖에 S-OIL(주)온산공장은 울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자원 봉사 BEST ULSAN 시책사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부서별 18개 봉사대 1‚800여 명이 1인 1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기업사회공헌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