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울산어울길’준공식 개최

추천0 조회수 127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울산어울길’준공식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0-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7일(토) … 녹색길 지킴이단 위촉장 전수 및 표창패 수여 등
준공 기념 걷기대회도 마련
명품 녹색길 ‘울산어울길’이 마침내 준공됐다.
울산시는 10월 27일 오전 10시 30분 다운아파트 옆 척과천변 주차장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서동욱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조성자문위원 및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어울길’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어울길은 영남알프스 둘레길‚ 학성 역사체험 탐방로와 함께 행정안전부 주관‚ ‘2012년도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1월부터 본격 조성됐다.
울산어울길은 10억 원(국비 5억‚ 지방비 5억)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동구 월봉사에서 북구 무룡산 정상‚ 중구 입화산과 울주군 범서옛길을 거쳐 남구 솔마루길을 통과하여 선암호수공원에 이르는 7개 구간 75km이다.
울산시는 쉼터(4개소)‚ 편의시설(휴게소 및 화장실 등 2개소) 및 노면정비․보강 사업 등을 통해 이미 조성된 길인 천마산 생태탐방로‚ 성안옛길‚ 솔마루길 등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이날 행사는 태화루 예술단의 풍물놀이‚ 여성3인조 그룹인 현악쉬즈의 식전공연에 이어 국민의례‚ 경과보고‚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된다.
울산광역시장 표창에는 우리 지역 녹색길을 개척하고 걷기 붐 조성에 기여한 경상일보 임규동 부국장‚ SK에너지(주) 이채욱 과장‚ 북정동 주민자치위원회 박중열 사무국장 등 3명이 받는다.
또‚ 녹색길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용자 모니터링을 담당할 울산 어울길 지킴이단 정성일씨 등 24명에 대해 행정안전부 장관 위촉장 전수식도 마련된다.
이어 오전 11시 식후행사로 울산어울길 준공을 기념하는 ‘울산어울길 걷기’ 행사가 경상일보사 주관으로 행사장에서 다운목장 정자‚ 테크노파크‚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5.5km)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녹색길 이용활성화에 중점을 두어 걷기대회 개최 등 시민 걷기 붐을 조성하고‚ 녹색길 지킴이단을 활용한 이용자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녹색길 이용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우리 지역 녹색길 조성관리에 기여한 시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포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옥류천 이야기길‚ 간절곶 소망그린길을 조성 완료했고‚ 특히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2년도 우리나라 명품녹색길 베스트 10’에 선정되어 그 명성을 전국에 알렸다.
또한 현재 조성 중인 울주군 영남알프스 둘레길과 중구 학성 역사체험 탐방로가 올해 준공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태화강 100리길이 조성될 계획이다. 울산 지역의 녹색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울산 전역의 녹색길을 도보로 탐방할 수 있게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