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화보집 발간

추천0 조회수 5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화보집 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6-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사진과 함께 생태적 특징 상세하게 수록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49종에 대한 생태적 특징과 사진을 수록한 화보집이 나왔다.
울산시는 지역에 서식하면서 도시화‚ 산업화 등으로 희귀하거나 개체수가 감소하는 종 또는 특정지역에 국한하여 서식하는 종으로 보존할 가치가 있는 야생 동·식물 49종에 대하여 사진‚ 특
성‚ 서식지 등이 수록된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화보집은 65페이지 분량으로 보호야생 동·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잘 알 수 있도록 컬러사진과 함께 생태적 특징을 자세히 수록하여 누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수록 내용은 포유류(고슴도치 등 5종)‚ 조류(꾀꼬리 등 26종)‚ 양서·파충류(고리도롱뇽 등 5종)‚ 곤충류(늦반딧불이 3종)‚ 어류(점몰개 등 2종)‚ 식물(갯방풍 등 8종) 등 동물 41종‚ 식물 8종 등 총 49종이다.
울산시는 화보집을 생태해설사‚ 들꽃학습원‚ 환경단체‚ 구·군‚ 타 시·도에 배부하여 울산지역에 서식하는 보호야생 동·식물에 대한 폭 넓은 관심과 더불어 소중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은 보호·증식 또는 복원‚ 학술적 연구목적 등이 아니면 원칙적으로 포획‚ 채취‚ 이식‚ 훼손하거나 고사시키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으며‚ 울산시는 2008년 12월 24일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총 49종(동물 41종 식물 8종)을 지정 고시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