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성장 동력 확충과 일자리 안정을 통한 고용 선진도시’ 구축

추천0 조회수 1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성장 동력 확충과 일자리 안정을 통한 고용 선진도시’ 구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울산지역 고용정책 기본계획’(2010년~2014년) 심의
실업률 3%대 초반‚ 고용률 62%‚ 취업자 57만1000명 달성
울산지역의 산업특성과 노동수요를 고려한 울산지역 중기(5년) 고용정책 마스트 플랜이 수립‚ 시행된다.
울산시는 5월14일 오전 11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2010년 ‘울산시 지역고용위원회(위원장 시장)’를 개최‚ 2020년부터 2014년까지 5개년을 추진 기간으로 하는 ‘울산지역 고용정책 기본계획(안)’을 심의 의결한다.
‘지역고용정책 기본계획’은 ‘성장 동력 확충과 일자리 안정을 통한 선진도시’를 ‘비전’으로 하고 실업율 3% 초반 유지와 고용률 62% 제고‚ 취업자수 57만1000명 달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기업투자 유치‚ 관광레저산업‚ SOC사업‚ 사회적 기업 육성‚ 창업 공장 설립 등을 통해 ‘안정적 일자리’ 6만개‚ 지역 일자리‚ 사회서비스 일자리‚ 청년층 일자리‚ 사회적 일자리‚ 취약계층 일자리 등 ‘재정 지원 일자리’ 7만3천개 등 총 13만3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구인구직의 효율성 제고(구직자 특성별 맞춤형 서비스 등)‚ 고용알선기관 확대 운영(지자체 일자리 지원센터 신설 등)‚ 청년층 취업지원(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미스매치(mismatch·구직자의 중소기업 취업기피) 해소 등을 통해 총 10만500명을 취업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동차‚ 조선해양‚ 화학‚ 환경 분야 등의 산업인력 1만2000명과 실업자 직업훈련‚ 취약계층 직업훈련‚ 여성직업능력개발 등 맞춤형 직업 훈련을 통한 인력 62만70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이밖에 여성‚ 중고령자‚ 장애인‚ 장기실업자‚ 자활대상자 등의 취약계층 고용안정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용보험 사각지대 해소‚ 고용보험 적용누락 최소화 등 사회 안정망 확충 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심의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핵심이슈인 일자리와 관련한 ‘2010년 하반기 지역일자리 창출계획(울산시)’과 ‘2010년 고용대책 추진계획(울산노동지청)’ 보고도 이뤄진다.
울산시는 지역 노동시장과 고용정책사업 현안에 대한 논의와 지역에서 추진하는 각종 일자리창출사업‚ 취업지원사업‚ 직업능력개발사업 등에 대한 사업규모와 방향 등을 집중 논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울산시‚ 울산노동지청‚ 부산울산지방노동청 등 고용관련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단위 고용정책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지역 맞춤형 고용정책을 강력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도는 ‘고용정책기본법(제9조·2010년 1월1일 시행)’에 따라 지역주민의 고용촉진과 고용안정 등에 관한 ‘지역고용정책 기본계획’을 수립‚ ‘지역고용심의회’ 심의를 거쳐 시행해야 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