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태화강 생태공원’ ‘십리대밭교’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추천0 조회수 2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태화강 생태공원’ ‘십리대밭교’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6-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식경제부 ‘2009 상반기 우수디자인 마크’ 선정 결과 발표
‘태화강 생태공원’과 ‘십리대밭교’가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009 상반기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사업을 실시‚ 울산시 등 163개 기관·업체가 출품한 266점을 ‘2009년 상반기 우수디자인 (GD) 상품'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 가운데 ‘태화강 생태공원’ 등 28점은 연말에 실시하는 ‘본상 수상 후보’에 선정됐다.
지식경제부는 2009년 상·하반기를 합쳐 올해의 본상 수상작을 선정 오는 12월16일 시상한다.
‘태화강 생태공원’은 자연 건강성을 회복하는데 역점을 두고 기존 습지 등을 활용‚ 생태학습장 및 시민친수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대나무를 체험할 수 있는 학습장을 만들어 생태공원의 중요성을 교육하도록 디자인됐다.
‘십리대밭교’는 울산의 시조인 백로와 캐릭터인 고래를 형상화한 비대칭 아치교로서 생태적이며 역동적인 울산의 미래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편 ‘우수 디자인 마크 선정제도’는 우리나라 최고 디자인 상품을 상하반기로 나누어 제품‚ 환경‚ 건축‚ 패션‚ 포장 등 22개 분야에서 선정하는 제도이다.
우수 디자인 마크 선정시에는 정부의 디자인 지원사업 신청시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