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고래도시를 상징하는 귀신고래 벽화 완성

추천0 조회수 20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고래도시를 상징하는 귀신고래 벽화 완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0-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주)태영인더스트리 액체화물 탱크에 귀신고래 2마리 유영
고래문화 도시이미지 홍보를 위한 고래 벽화가 완성되었다.
울산시는 8월 25일부터 10월 10일까지 귀신고래 벽화를 제작하여 남구 용잠동 1-1번지 (주)태영인더스트리 액체화물 탱크에 부착했다고 밝혔다.
벽화 내용은 귀신고래 2마리로 흰색의 상처모양‚ 따개비 등이 부착된 생후 10년 이상 된 어미고래(16m×5m)와 생후 4개월된 새끼고래(4m×1.5m)가 수중을 유영하는 모습이다. (사진 있음)
고래색상은 진회색에 복부는 약간 엷은 회색이고‚ 따개비는 진황색과 백색으로‚ 바다색상은 청색과 연청색으로 표현하였다.
벽화는 수채화식으로 48등분(1등분 : 3.22m×1.5m) 실사 출력하여‚ 탱크 외벽 288㎡(24m×12m)에 부착했다.
이번에 완성된 벽화는 고래연구소(소장 김장근)와 사전 협의하여 색상·크기 등 귀신고래의 특징을 적정하게 표현하였으며‚ 색상보정‚ 마모 및 오염방지를 위하여 필름코팅 최신공법을 활용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고래벽화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고래문화도시로의 특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래벽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