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추천0 조회수 15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8-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5회 에너지날 행사 다채‚ 5분간 소등‚ 1시간 에어컨 끄기 등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울산시에 따르면 녹색에너지시민연대는 8월20일 남구 삼산동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고유가 시대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5회 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녹색에너지시민연대 울산지역 사무국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공동대표 심규명‚ 박흥석)‚ 에코폴리스울산범시민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보면 ‘에어컨 1시간 끄기 캠페인’이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울산지역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또한 소등행사가 오후 8시20분부터 25분까지 5분간 실시된다.(전국 행사 오후 9시부터 5분간)
특히 이번 소등행사에는 울산에코폴리스범시민운동 참가 아파트 10개단지(8896세대)가 참여한다.
참여 아파트는 남구 굴화주공1단지‚ 신정현대홈타운4단지‚ 달동어울림‚ 삼산아데리움‚ 동구 성원상떼빌‚ 북구 삼성코아루‚ 효성삼환‚ 울주군 온양현대‚ 천상그린코아‚ 천상 극동 등이다.
이밖에 녹색에너지 체험전시회‚ 에너지 절약 기기 홍보전‚ 석유 10ℓ 모으기 캠페인 등이 열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실제 에너지절약 효과를 거두고 소등행사
를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서
“에너지절약 실천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의 날 행사’는 지난 2003년 중 가장 많은 에너지소비를 기록한 날(8월22일)을 에너지시민연대가 ‘에너지의 날’로 지정하여 지난 2004년부터 세계 최초로 소등행사 등으로 시작됐다. 끝.
붙임 : 세부 행사 내용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