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57차 IWC 울산회의 기념 고래시집(詩集) 발간 예정

추천0 조회수 9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57차 IWC 울산회의 기념 고래시집(詩集) 발간 예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0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제57차 IWC 울산회의 기념 고래 시집이 발간될 예정이다.
○ 울산시는 (사)울산작가회의(대표 정일근)와 공동으로 고래 시집을 발간해 IWC 울산회의 D-100일인 오는 2월 18일경 3‚000부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에 발간되는 고래시집은 표지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사유적인 반구대 암각화를 형상화 하고 고래주제 시와 영역시 50편을 싣기로 했으며 해설은 서울대 영문과 교수이며 문학평론가인 김성곤씨가 책임 편집을 맡기로 했다.
○ 또한 필자는 주요 문학상 수상 및 시집 출간 경력이 있는 유명 시인과 울산과 고래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하는 시인 50여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 시는 이에 따라 이번 고래시집이 발간되면 IWC 울산회의 참가자에게 배부 및 전국 주요학교 및 도서관 등에 무상으로 기증함은 물론 시집 수록시를 활용해 IWC 울산회의를 홍보 한다는 전략이다.
○ 이와 함께 시집 출판 기념회 및 시 낭송회도 개최하는 방안을 강구 중에 있다.
○ 시 관계자는‘이 같은 고래 시집 발간은 세계 및 한국 최초의 고래시집으로 문학사적으로 중요하게 평가될 것이며 고래도시 울산‚ 친 환경도시 울산 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시집 발간에는 김남조‚ 고은 선생님 등 원로시인과 정진규‚ 김종해 선생님 등 중진시인‚ 김용택‚ 도종환‚ 문종환 등의 유명시인‚ 울산지역 신인 등 50여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끝.
- 항만수산과 박 병 희 ☏ 052- 229-3021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