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연못가의 여인‚ 《여속도첩》

추천0 조회수 23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연못가의 여인‚ 《여속도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신윤복申潤福(1758 ~1817 이후) 회화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우수한 작품이다. 뒤뜰에 활짝 핀 연꽃 너머로 무료해 보이는 여인이 앉아 장죽을 물었다 생황을 불었다 상념에 잠겨 있는 모습을 담았다. 깔끔하고 능숙한 필치‚ 변화를 준 수묵의 농담‚ 그리고 산뜻한 담채?彩의 사용 등을 통하여 신윤복의 완숙미를 느낄 수 있다. 신윤복은 주로 도시都市의 유흥과 춘정적春?的 이미지를 강조하거나 기녀??와 양반의 로맨스와 기방?房과 기녀의 풍속風俗을 주로 다루었다. 조선시대 화가들이 여인의 삶을 그림의 소재로 삼는 것은 드문 일이었다. 신윤복은 인물을 부드럽고 여린 필치로 묘사하고 담채에 청록 또는 빨간 치마‚ 노란 저고리 등 화려한 채색을 위주로 구사하였다. 《여속도첩?俗圖帖》에는 연못가의 여인‚처네 쓴 여인‚저잣길‚거문고 줄 고르기‚장옷 입은 여인‚전모를 쓴 여인 등 6점이 수록되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