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설악산천연보호구역 (雪嶽山?然保護區域)_다람쥐

추천0 조회수 143 다운로드 수 5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악산천연보호구역 (雪嶽山?然保護區域)_다람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설악산천연보호구역에 대한 설명입니다.설악산 천연보호구역은 강원도의 인제군‚ 양양군‚ 속초시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다. ‘설악’이란 이름은 주봉인 대청봉(1‚708m)이 1년중 5∼6개월 동안 눈에 덮여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연평균 기온이 10℃를 넘지 않는 저온지대에 속하며‚ 연 강우량은 내설악이 1‚000㎜ 정도‚ 외설악이 1‚300㎜ 정도이다. 설악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은 대규모의 화강암 관입과 더불어 암질과 절리의 차이에 따른 차별침식의 결과로 보고 있다.
천연보호구역 내의 식물은 약 1‚013종의 식물이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로 신갈나무‚ 당단풍나무‚ 졸참나무‚ 서어나무 등의 활엽수림과 소나무‚ 잣나무‚ 분비나무 등의 침엽수림이 섞여 숲을 이룬다. 그 밖에 금강배나무‚ 금강봄맞이‚ 금강소나무‚ 등대시호‚ 만리화‚ 눈설악주목‚ 설악아구장나무‚ 설악금강초롱‚ 솜다리 등 특산물 65종‚ 눈측백 노랑만병초‚ 난쟁이붓꽃‚ 난사초‚ 한계령풀 등 희귀식물 56종이 보고되고 있다.
천연보호구역 내의 동물은 1‚562종이 보고되어 있는데 이 가운데 반달가슴곰‚ 사향노루‚ 산양‚ 수달‚ 하늘다람쥐‚ 황조롱이‚ 붉은배새매‚ 열목어‚ 어름치 등은 별도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설악산 천연보호구역은 특별히 보존해야 할 지질·지형 및 동·식물 자원이 풍부하며‚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또한 전통 사찰 등 많은 문화유산들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 중의 하나이므로 설악산 전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