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義城 提梧里 ?龍발자국化石 産地)_의성제오리의공룡발자국화석지

추천0 조회수 15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義城 提梧里 ?龍발자국化石 産地)_의성제오리의공룡발자국화석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의성 제오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에 대한 설명입니다.공룡은 중생대의 쥐라기부터 백악기에 걸쳐 번성했던 길이 5∼25m의 거대한 파충류를 통틀어 말한다.
의성 제오리의 공룡발자국화석은 의성군 관내 지방도로 확장공사 중 산허리 부분의 흙을 깎아내면서 발견되었다. 화석은 중생대 백악기 때의 것으로 약 1억 1‚500만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곳에서 발견된 공룡발자국화석은 4종류의 공룡발자국 316개가 확인되었으며‚ 발굽울트라룡‚ 발톱고성룡‚ 발목코끼리룡 등 3종류의 초식공룡발자국과 육식공룡인 한국큼룡발자국이 발견되었다. 이곳에서는 대·중·소형의 초식공룡과 육식공룡의 발자국이 동시에 발견되어 공룡의 서식지였음을 짐작케 한다.
의성 제오리의 공룡발자국화석은 발의 크기‚ 보폭‚ 걷는 방향 등을 알 수 있어 당시 공룡의 모습과 생활 등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로 학술적 가치가 높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