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북한산중흥사지 (北漢山重興寺址)_북한산중흥사지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북한산중흥사지 (北漢山重興寺址)_북한산중흥사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북한산중흥사지에 대한 설명입니다.중흥사터는 북한산성내 장군봉과 구암봉 사이에 있는 옛 절터이다.
중흥사는 고려 전기에 지어졌다고 하지만 정확하게 지은 시기는 알 수 없으며‚ 고려 말기에 고승 보우가 고쳤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북한지』에 의하면 이 절은 본래 30칸 정도의 작은 규모에 불과했으나 숙종 39년(1713) 외적에 대비하여 북한산성을 축성하고서 숙종 41년(1715)년에 늘려 지어 136칸의 큰 사찰이 되었다고 한다. 당시 조정에서는 8도의 절에 명을 내려 1년에 6차례 번갈아 의승을 뽑아서 산성내의 절에 주둔시켰다.
승군들이 주둔하였던 용암사‚ 노적사‚ 경흥사‚ 보국사‚ 보광사‚ 부왕사‚ 원각사‚ 국녕사‚ 서암사‚ 태고사‚ 진국사‚ 중흥사을 관리하였던 중요한 곳이었으나 현재는 1915년 홍수로 무너진 뒤 중건되지 못하여 주춧돌과 축대만 남아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