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쇼핑관광융복합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전략 세미나 축사

추천0 조회수 5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쇼핑관광융복합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전략 세미나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창립하는 ‘글로벌 융·복합 산업연합회’의 뜻깊은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연합회를 창립하기까지 애써주신 서종환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바쁘신 중에도 세미나를 주최하신 김장실 의원님‚ 신의진 의원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준비하고 역동적인 관광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관광산업의 융·복합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관광 융·복합의 사례 중에서도 특히 쇼핑 분야는 한국 관광산업 활성화를 이끄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을 방문지로 결정할 때‚ 쇼핑을 고려했다는 관광객이 61.6%로 가장 많았으며‚ 방한 기간 중 주요 활동에 대한 조사에서도 쇼핑이 70.9%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관광객의 쇼핑 욕구를 충족하고 만족도를 높여 쇼핑관광의 부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양적 확대를 넘어선 질적 향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쇼핑‚ 문화‚ 볼거리를 연계한 관광 상품 발굴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입니다.
또한 한류와 쇼핑이 결합된 복합 관광 상품의 개발 등‚ 쇼핑에 매력적인 문화 콘텐츠를 결합해야 합니다. 쇼핑을 중심으로 한 융합 관광 상품은 앞으로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한 분야가 될 것이며‚ 한국 관광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쇼핑 관광 상품 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쇼핑관광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모인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은 더욱 감사한 것이며‚ 동시에 절실히 필요한 것입니다.
오늘 세미나를 기점으로 융·복합 쇼핑 관광 상품 개발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리며‚ 쇼핑관광의 내실화에도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첫발을 내딛는 ‘글로벌 융·복합 산업연합회’가 앞으로 국내외 관광 산업계의 소통과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연합회가 무궁히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