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초연결 창조한국 비전선포식 축사

추천0 조회수 20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초연결 창조한국 비전선포식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보통신 관계자와 내외 귀빈 여러분‚
오늘 우리의 정보화 분야 미래전략인 ‘초(超)연결 창조한국 비전’을 선포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20년간의 국가정보화 추진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마련한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우리는 지난 1990년대 중반‚ ‘산업화는 늦었지만 정보화는 앞서가자’는 구호아래 국가정보화 추진에 전력을 기울였습니다. 세계적인 정보화 흐름에 앞서가기 위해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국민의 뛰어난 역량을 하나로 결집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정보통신 강국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정보통신 인프라와 인터넷 이용률‚ 그리고 ICT 산업의 경쟁력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상을 갖추게 된 것입니다.
특히 ICT 산업은 우리나라 수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대의 흐름과 기술의 변화를 예측하고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대처해온 우리의 전략과 열정의 승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외 귀빈 여러분‚
그러나 지금까지 정보화 성공이 우리의 미래까지 무한정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합니다.
세계는 이미 제2의 디지털 혁명이라고 부르는 ‘초연결 혁명의 시대’에 접어들어있습니다. 사람과 사물과 공간이 어떠한 제약이나 경계도 없이 하나로 연결되는 ‘초연결 사회’가 미래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10년 안에 세계 80억 인구가 온라인을 통해 하나로 연결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선포하는 미래창조전략은 이 같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의 비전과 구체적인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초연결 창조사회 진입을 목표로 5대 전략과 10대 의제를 설정하고 우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추진할 것입니다. 성장기반의 혁신과 창의역량의 강화‚ 그리고 초연결 기술의 고도화를 촉진하여 우리의 핵심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민간과 공공분야 협력‚ 사회적 자본 확충 지원‚ 정보보호 강화 등으로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초연결사회를 이루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번 전략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사람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 공동체를 건설할 것입니다.
내외 귀빈 여러분‚
다가오는 ‘초연결 사회’는 우리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민의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새로운 디지털 혁명의 중심에 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정보화 성공에서 보았듯이 ‘변화와 혁신의 DNA’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다’는 불굴의 용기와 도전정신으로 다함께 나서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가 그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초연결 창조한국 비전선포식’을 축하하며‚ 여러분 모두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