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식 축사

추천0 조회수 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식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부산 시민 여러분!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곳 부산국제금융센터에는 한국거래소를 비롯해서 자산관리공사‚ 예탁결제원 등 주요 금융공기업들이 새롭게 둥지를 틀게 됩니다.
앞으로 부산의 발전과 한국 금융산업의 도약을 이끌어갈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것입니다.
부산시민 여러분‚
저는 앞으로 부산을 해양·선박금융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그 계획을 하나하나 실천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우선‚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의 해양·선박금융 관련부서가 한곳에 모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양금융종합센터가 다음 달에 이곳 부산국제금융센터에 문을 열게 됩니다.
선박금융회사들의 부산 이전과 함께‚ 금융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부산 국제금융연수원 개소도 다음 달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년 내로 신규선박 발주와 중고선 매입에 필요한 보증을 제공하는 해운보증기구도 부산에 설립될 것입니다. 금융중심지로서 부산의 역할은 해양·선박금융에 그치지 않습니다.
한국거래소를 통해 다양한 파생금융상품을 신규 상장시키는 등 파생금융 중심지 역할을 강화하고‚
석유와 금‚ 탄소배출권 등 일반상품 시장도 적극 육성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산관리공사‚ 예탁결제원 등 주요 금융공기업들이 부산의 금융중심지 기능을 적극 뒷받침하게 될 것입니다.
부산시민 여러분‚
금융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잠재력이 매우 크고‚ 젊은이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서비스 산업 중 하나입니다.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비즈니스와 산업으로 연결하는 창조경제의 핵심고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잠재력을 가진 금융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지금 세계 각국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과거 전통적 금융 중심지의 위상이 약화되면서‚ 새로운 금융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세계의 주요 도시들이 앞다퉈 뛰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이미 국제화된 시장을 보유한 홍콩과 싱가폴‚ 위안화 국제화와 금융 규제완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하이‚ 신성장 전략을 추진 중인 일본의 도시들이 역내 금융허브가 되기 위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부산은 국제적인 물류중심지이며 튼튼한 산업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도시의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부산이 이러한 강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해양·파생상품에 특화된 금융기능을 활성화한다면‚ 경쟁 도시들과 차별화되는 아시아의 대표 금융도시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는 산업화시대에 우리 경제의 발전을 주도해 온 부산이 창조경제시대의 새로운 국제적 금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부산 시민 여러분‚
‘모죽’이라는 대나무는 씨를 뿌린 후 몇 년 동안 거의 자라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기간 동안 땅속에 튼튼히 뿌리를 내리고 있다가 마침내 싹이 트면 순식간에 자라나 숲을 이룬다고 합니다.
지난 10여년간 금융 중심지로의 기반을 착실하게 다져온 부산이 오늘 국제금융센터 준공을 계기로 모죽처럼 성장해서 부산과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합니다.
부산의 지리적‚ 경제적‚ 문화적 강점에 정부와 부산시민 여러분의 열정이 더해지면‚ 우리가 꿈꾸는 미래가 반드시 열릴 것입니다.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면서‚ 다함께 힘을 모아 부산과 대한민국 발전을 향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