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무인도 정보‚ 네이버 이어 ‘다음’서도 한눈에 확인

추천0 조회수 4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무인도 정보‚ 네이버 이어 ‘다음’서도 한눈에 확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해양수산부가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아 공공정보 개방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제는 전국 2422개 무인도서 정보를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도 볼 수 있다. ‘다음 백과사전’ 무인도서 정보 검색을 통해 전국 2422개 무인도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사진=다음 백과사전 캡쳐) 그동안 포털사이트의 무인도서 정보는 관광지 등 유명 도서에 한해 제한적으로 제공됐으나 정부 3.0 구현을 위해 무인도서 실태조사(2007~2012) 결과를 지난 4월부터 ‘네이버’를 통해 일반인에게 공개했다. 이번에 추가로 ‘다음’에도 관련 자료를 제공해 일반인이 인터넷 ‘다음 백과사전’을 통해서도 무인도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무인도서 정보 확대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무인도서 공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제공되는 자료는 전국 무인도서 총 2876개 중 실태조사·관리유형 지정 등이 완료된 2422곳의 사진‚ 섬 이름‚ 면적‚ 육지와의 거리 등 일반개요와 함께 인문·사회 환경‚ 지형·지질‚ 육상·해양생물과 식생·식물 등에 대한 생태계 정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해수부는 이번 정보 서비스 채널 다양화로 무인도서를 활용하려는 수요자가 필요한 공간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어 무인도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일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정보 서비스 채널 다양화로 무인도서의 일반개요에서부터 생태계 정보까지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한편 해수부는 이번 자료 제공 이후에도 추가 무인도서 자료가 있는 경우 지속적으로 ‘다음’‚ ‘네이버’ 등 포탈서비스에 제공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정보 서비스 확대 실시로 무인도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문의: 해양수산부 해양영토과 044-200-535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