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지방이전 공공기관들‚ ‘1사 1 체험마을’로 관광활성화 이끈다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지방이전 공공기관들‚ ‘1사 1 체험마을’로 관광활성화 이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2-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방이전 공공기관들‚ ‘1사 1 체험마을’로 관광활성화 이끈다
- 관광公-농어촌公 공동 추진…우수 체험마을과 일대일 매칭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농어촌마을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과 체험마을 간 ‘1사 1 체험마을’ 사업을 활발히 추진중이다.
동 사업은 지방이전 공공기관들과 농어촌 체험마을간 1사 1촌씩 자매결연을 맺고‚ 해당 마을 숙박‚ 체험관광‚ 특산품 구입 등 관광활성화 사업을 적극 지원토록 하는 것으로‚ 정부 공공기관 30대 협업과제의 일환이기도 하다.
양 기관은 금년 7월부터 긴밀한 실무협의를 통해 사업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애로사항 및 요청사항 등을 조사하였다. 체계적인 대상 선정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는 올해 총 308개의 농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고‚ 이를 토대로 우수마을 121개소에 대해 등급심사를 마쳤으며(11월)‚ 이전 공공기관과 농어촌 체험마을간 일대일 매칭은 금년 연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지방이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체험마을 관광은 물론‚ 도농교류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과의 유대 강화와 조기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협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사업효과를 제고하는 데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그동안 여러 정부 부처에서 지역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농어촌체험 마을을 조성하였고‚ 주민주도형 마을기업 등이 많이 생겨났지만‚ 부처별 정보 공유나 소통이 미흡하여 농촌 대상 관광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간의 협력체계가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그 동안 추진해왔던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관광 전공 대학생 인턴을 체험마을에 파견하여 프로그램 점검‚ SNS 홍보와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관광상품화 등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담양 삼지내마을 등 6개 체험마을들의 활성화 사업에 더욱 활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박이락 지자체협력팀장은 “최초로 관광마케팅과 농어촌 개발 컨설팅의 전문성을 가진 기관들이 농어촌체험마을을 중심으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협력하는 의미는 무척 크다”며‚ “본 사업을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여 농어촌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한국관광공사 지자체협력팀 윤영남 대리 (02-728-9712)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