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 안전여행 가이드북 발간

추천0 조회수 6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 안전여행 가이드북 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국 안전여행 가이드북 최초발간
- 입국 전 체크리스트부터 관광활동·교통수단·위기상황별 대처요령까지‚
외국어 진료가능한 관광지 주변 병원‚ 긴급연락처 등 방한관광 필수 안전정보 수록!
- 인천아시아게임‚ 관광주간 기간에 관광객 대상 집중 홍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안전한 한국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 안전여행 가이드북(Safe Travel In Korea)」을총 4개어(영‚ 중간‚ 중번‚ 일어)로 발간하였다.
이번 리플릿 발간은 최근 여행에서 중요 이슈로 떠오른 안전여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을 다시 찾고 싶은 국가로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방한외래 관광객 1‚200만 명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이 여행하기 안전한 나라임을 인식시키고‚한국 여행 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안전 관련 정보 및 위기 상황별 대처요령등을 소개하고 있다.
홍보물에는 관광경찰?관광불편신고센터?119 등 긴급 연락처와 신고요령‚ 응급상황 시 필수어휘 등 필수 안전정보와 함께관광객들이 자주 불편을 겪는 콜밴택시와 점보택시 구분‚ 바가지 쇼핑 방지법 등 유용한 관광팁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FIT(개별관광객) 증가로 체험활동이 다양해짐에 따라‚ 관광유형별(캠핑‚ 스키 등 아웃도어 활동‚ 공연관람 등) 안전 팁을 삽화와 함께 수록해 관광객의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관광지 주변에 외국인 진료가 가능한 “관광지 협력병원”으로 지정된 104개소를 수록해 여행 중 아프거나 응급상황 시 신속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무엇보다 책자 뒷면에 긴급연락처를 카드 형태로 삽입해 휴대하기 쉽게 하였고‚ 관광불편신고엽서를 삽입해 곧바로 신고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공사는 인천공항 및 주요관광 안내소‚ 숙박업소 등 관광 접점 지역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인천아시아경기대회(9.19~10.4)‚ 관광주간(9.25~10.5) 기간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해 안전한 한국관광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 공사 홈페이지 (http://english.visitkorea.or.kr)에서 전자책(E-Book)으로 열람이 가능하며‚ PDF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정혜경 홍보물제작번역팀장은 “한국안전여행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한국 관광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의 안전 불안감을 해소하고 한국을 여행하기 안전한 국가로 인식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문의 : 홍보물제작번역팀 팀장 정혜경 (T.02-728-97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