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낙안읍성민속마을 (樂安邑城民俗마을 ‚ Naganeupseong Folk Village )

추천0 조회수 16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낙안읍성민속마을 (樂安邑城民俗마을 ‚ Naganeupseong Folk Village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n 지점에 위치해 있는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성·동헌·객사·초가가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어 성과 마을 전체가 국내 최초의 사적 제 302호로 지정돼 있는 문화관광명소다.
조선 태조 6년인 1397년에 왜구들이 침략하자 이 고장출신 김빈길 장군이 의병을 일으켜 토성을 구축해 적극 방어에 나섰던 유서 깊은 충절의 마을이기도 하다. 그 후 300년이 지나 인조 4년 1626년에 임경업(충민공) 장군이 낙안군수로 부임해 견고하게 쌓아 끊어진 것이 없이 웅장하게 세웠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조선시대 지방계획도시로서 그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늘날에는 낙안읍성 마을에는 용인의 민속촌과는 달리 주민이 직접 거주하며 농사도 짓고 많은 가옥들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다.
낙안읍성은 마을 전체가 마치 살아 숨 쉬는 듯한 사극 촬영 세트장이자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자료들이 고스란히 보관돼 있는 민속박물관이다. 마을 곳곳에는 양반들이 살던 집이 아닌 보통 평민들이 살던 초가집과 툇마루·토방·이엉지붕·섬돌 위 장독·아궁이 부엌 등 우리나라 중부지방 주거양식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