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판소리박물관 (판소리博物館 ‚ Pansori Museum )

추천0 조회수 12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판소리박물관 (판소리博物館 ‚ Pansori Museum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판소리를 중흥시킨 신재효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2001년 개관하였다. 대지 5525.5㎡‚ 건물 1433㎡의 2층 규모로 신재효의 유품과 고창 지역의 명창‚ 판소리 자료 등 총 1‚48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실은 소리마당과 아니리마당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중 소리마당에는 판소리의 기원과 판소리 시연 모형‚ 판소리 계보 등이 전시되어 있고‚ 아니리마당은 고창군 소개와 신재효·진채선·김소희 등 이 지역 출신 명창들을 소개하고 있다. 가사 집과 국악 관련의 음반·서적 등 희귀한 전시물도 많다. 발림마당에서는 북과 북채로 영상에 맞춰 직접 소리를 흉내 낼 수 있으며‚ 혼 마당 에서는 소리를 주제로 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 2층에는 기획전시실과 자료실이 있다. 박물관터는 신재효 고택이 있던 자리로‚ 현재 고창 신재효고택 사랑채는 박물관 오른쪽으로 옮겨져 있다. 체험방에서는 〈춘향가〉와 〈수궁가〉 〈적벽가〉 등 각종 판소리를 들으면서 북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미술관에서는 청자·백자 등 고미술품과 서예작품 13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박물관은 국악 공연장으로도 이용되고 있으며‚ 공로학술과 판소리·고수 등 3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뽑아 시상식도 갖는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