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희리산자연휴양림 (希裏山自然休養林 ‚ Huirisan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희리산자연휴양림 (希裏山自然休養林 ‚ Huirisan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1998년 개장한 해송천연림으로 구역면적 143만㎡이며 1일 최대 수용인원은 약 1‚000명인 희리산 자연휴양림에 가면 처음 맞는 곳이 저수지이다. 희리산자연휴양림의 저수지는 낚시를 겸한 산림휴양이 가능하며 저수지를 관망하기 좋은 곳에 팔각정을 세워놓았다.
희리산 자연휴양림에는 숲 곳곳에 통나무집이 여러곳에 지어져 있는데 방문객이 숙박하며 취사를 겸할 수 있는 시설이다. 소나무‚ 잣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참나무로 내부를 장식하여 수종별 고유향기를 맡을 수 있다.
또한 휴양림 내에 전시관을 설치하여 휴양림 및 산림욕장 내용‚ 산림의 공익기능‚ 미래의 임업‚ 대전·충남의 야생화등 전시물 전시 및 나라 꽃 무궁화를 품종별 전시포 조성‚ 야생화 단지조성‚ 표고 및 영지버섯 교육장 시설등 각종 볼거리 제공은 물론 해송휴양관은 1실 50명이상 수용시설 완비하여 단체 수련회도 가능하다.
희리산 자연휴양림 산자락 중간쯤‚ 강돌로 특색있게 만들어 희리산 계곡물을 가두어 놓은 곳이 있으며 이곳은 물놀이장으로 활용된다. 물놀이장 주변으로 농구장‚ 배구장이 설치되어 있다.
취사장‚ 세면ㆍ샤워장‚ 급수대 등의 방문객 편의시설과 산림 및 숲의 기능과 혜택을 설명한 숲해설판‚ 야생화관찰원‚ 버섯재배원‚ 무궁화전시포가 있으며 방문객이 직접 먹거리를 준비하여 취사를 할수 있도록 허용된 구역이 있다.
휴양림 북서쪽에는 네 장사가 놀던 자리인 사인대가 있다. 사인대 밑에 140m의 절벽이 있는데 장사가 턱걸이한 장소가 있어 턱걸이장이라도 불리운다. 문수봉 밑에는 빈대가 하도 많아 절을 헐었다는 문수사 절터가 현재도 있다. 문수봉 남쪽으로 500m 전방에 전사들이 말을 타고 달리던 장소가 능선따라 있고 동남쪽500m 전방에 말이 똥을 싼 것같은 말똥바위의 형태가 있다. 특히 문수봉 밑으로 네장사가 거처하던 큰 산봉우리 4개가 있고‚ 그 밑으로는 졸병들이 거처하던 작은바위 100여개가 있어 졸병바위라고 부르는 등 바위의 생김새가 여러 가지 형태의 모양을 이루고 있어 희리산에서 문수봉에 이르는 등산로 주변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다.
< 규모 >
ㅇ 면적 : 143만㎡
< 유래 및 연혁 >
ㅇ 1998 개장
< 주요시설 >
ㅇ 저수지‚ 팔각정‚ 통나무집‚ 물놀이장‚ 농구장‚ 배구장‚ 전시관‚ 취사장‚ 세면ㆍ샤워장‚ 급수대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