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천태산 (?台山 ‚ Cheontaesan Mountain )

추천0 조회수 16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천태산 (?台山 ‚ Cheontaesan Mountain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천태산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잘 정리된 등산로 그리고 주변에 많은 명소가 산재되어 있어 등산 동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족단위 등산지로 각광받고 있는 산이다. 특히 영동 양산팔경이 이곳 천태산 주변에 흩어져 있어 제1경 영국사를 비롯하여 많은 문화유적들이 등산과 함께 그 신비감을 더해주는 산이다.
천태산 동쪽의 자궁혈을 이룬곳에 자리잡고 있는 영국사는 신라 문무왕8년 대각국사 의천이 창건하여 국청사라 이름지었으며 고려 공민왕이 홍건적의 난을 피하여 이곳에서 국태민안을 기원함으로서 국난을 극복하였다하여 영국사라 개칭하였다 한다. 영국사 경내에는 보물 4점을 비롯하여 천연기념물 223호로 지정된 수령 6백년이 넘는 은행나무가 있다. 그리고 천태산은 천태산의 주인이라고 불리는 가곡리주민 배상우씨가 A B C D의4개코스를 개발하여 표지판을 붙여놓아 등산을 편하게 하고 있다. 또한 천태산 주변에는 공민왕의 옥새를 숨겨놓았던 옥새봉이 있고 이.호.예.병.형.공의 6조가 자리잡았던 육조골이 있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고 기암절벽에서 쏟아지는 3단폭포와 86m의 암벽등산코스 등 아기자기한 등산로가 있다.
ㅇ 등산코스 및 시간 (4.6km‚ 약 3시간 20분)
: 주차장(15분)→용추폭포(10분)→은행나무(5분)→영국사(45분) →암벽(35분)→정상(30분)→헬기장(60분)→영국사
- A코스 : 천태산 최북단에서 능선을 따라 정상까지 최단거리로 이어지는 코스로 밧줄을 타고 오르면 정상까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 B코스 : A코스 남쪽 계곡길이며 경사가 완만해 부녀자들이 오르기에 좋지만 주변경치나 산을 오르는 맛은 A코스만 못하다.
- C코스 : 영국사 남쪽 약 200미터 지점의 원각국사비 바로 뒤로 이어지는 능선로 중간에 구멍바위가 이색적이다.
- D코스 : 하산코스로 많이 이용되며‚ 절반쯤 내려오면 경사가 완만하고 아름다운 주변경관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이다.
< 규모 >
ㅇ 높이 : 715m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