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 숙원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 첫 삽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5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 숙원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 첫 삽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시민의 대표적 숙원인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을 위한 시설 철거가 이번 주부터 시작됩니다.
가장 먼저 철거에 들어가는 곳은 HD드라마타운이 들어서는 기존 엑스포과학공원 주차장과 정문 일원입니다.
[엑스포과학공원 내 HD드라마타운 조성 부지]
HD드라마타운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영화 스튜디오를 2016년 12월까지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는 국책사업인데요. 부지 6만 6‚115㎡에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3만 2‚000㎡) 규모에 각종 첨단 영상제작 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HD드라마타운이 완성되면 바로 옆에 있는 영상특수효과타운‚ 대전CT센터‚ 액션영상센터‚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등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이끌어 내 우리나라 첨단영상을 이끌어가는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습니다.
[HD드라마타운 부지 옆에 위치한 대전CT센터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대전마케팅공사는 원만한 사업 진행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사업부지 현장조사와 철거계획 수립‚ 건축물 멸실 신고 등의 절차를 밟았는데요. 이번 주부터 공사를 위한 높이 6m‚ 길이 1‚062m 규모 방음막 설치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철거를 마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엑스포과학공원은 출입구를 바디월드와 인간과학관 사이로 옮겨 계속 운영되는데요. 철거공사가 내년 말까지 구역별로 순차 진행되는 것에 맞춰 부분적으로 계속 가동됩니다.
[엑스포과학공원 정문 일원]
아울러 한빛탑 및 음악분수를 중심으로 하는 엑스포기념구역(약 13㎡)은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과 관계없이 유지되면서 새로운 관광명소로 꾸며갈 계획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