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간다‚ 에볼라 대유행 종료

추천0 조회수 8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간다‚ 에볼라 대유행 종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2-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우간다 보건당국은 Bundibugyo 에서의 에볼라 대유행이 종료되었다고 선언했다.
에볼라 바이러스에 마지막으로 감염된 사람은 2008년 1월 8일자로 퇴원하였다.
이것은 에볼라 바이러스의 최대잠복기(42일)의 두 배가 넘는 기간을 보인다.
○ 이번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보건당국‚ WHO‚ M?decins Sans Fronti?res (MSF - Suisse)‚ African Field Epidemiology Network (AFENET)‚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ed Cross and Red Crescent Societies (IFRC)‚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 Atlanta‚ UNICEF and WFP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TF team 이 조직되었다.
Global Outbreak Alert and Response Network(GOARN)을 통해 국제적인 기술지원이 이루어 졌으며 지역 전문가 및 여러 연구소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 우간다 정부와 WHO‚ 여러 다른 파트너들은 환자 발견 및 환자 접촉자 추적을 위한 질병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동팀은 의심환자가 보고되면 그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검사를 위한 의심환자 샘플채취를 하고 의심환자 접촉자를 모니터링하였다.
적십자 자원봉사자로 이루어진 이동팀은 하루에 총 804명의 접촉자를 추적하기도 하였다.
환자 분류 및 감염관리를 위해 Kikyo 및 Bundibugyo 의 병원에서 격리병실을 마련했으며 의료진 및 보조인력에 대한 교육을 수행하였다.
두 의료시설에서 총 77명의 환자가 치료받았다.
○ 미국 CDC 의 검사실 전문가는 샘플 진단 및 분석을 위해 Uganda Virus Research Institute (UVRI)을 지원하였다.
의심환자로부터 얻은 샘플은 우간다 Entebbe 에 위치한 CDC & UVRI 공동연구팀에의해 검사되었다.
○ CDC가 수행한 검사실 분석에 의하면 이번 유행과 관련된 에볼라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알려진 3 종의 아프리카 에볼라 바이러스 아종 (Zaire‚ Sudan‚ Ivory Coast 의 3종) 과는 다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새로운 종으로의 명명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 보건당국과 IFRC는 위험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 교육을 위해 라디오 방송 및 이동형 영화관 등 여러 방법을 사용하였다. 포스터‚ 에볼라 바이러스책자등도 배포하였다.
(WHO EPR‚ 20 February 200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