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간다‚ 에볼라 출혈열 발생보고 update

추천0 조회수 115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간다‚ 에볼라 출혈열 발생보고 update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12-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우간다 Bundibugyo District에서 에볼라 출혈 열 의심사례수가 현재 93명(사망자 22명 포함)으로 증가하였다.
실험실 연구 결과 9명의 환자에게서 새로운 종의 바이러스가 출현 한 것을 확인하였다.
사망자 중 네 명은 환자진료담당자이다.
Bundibugyo District 의 5개 지역에서 약 250‚000명이 영향을 받고 있다.
○ 또한‚ 전체 327명의 접촉자를 확인하였다.
Village Health Teams과 Community Medicine Distributors이 접촉자들에 대한 사후점검 및 추적을 실시하고 있다.
○ 좀더 구체적인 감시활동을 위해 의심환자로부터 가검물을 체취하여 조사하고 있다.
샘플 조사 및 분석을 위해 Atlanta‚ CDC의 실험 전문가가 Uganda Virus Research Institute에 지원하고 있다.
○ 격리병상은 Kikyo 와 Bundigugyo에 위치한 병원에 설치되었다.
적절한 감염상태의 조절측정 등 에 대한 트레이닝을 Health care worker와 보조 스태프에게 제공하고 있다.
팀은 안전한 매장 연습 내에서 훈련하고 있다.
두 병원 직원들은 추가 지원인력과 사회적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UNICEF‚ 국경없는 의사회‚ WHO 등이 개인보호장비‚ 약품 등을 보건당국에 지원하고 있다.
보건당국과 IFRC는 라디오 방송‚ mobile film 차량 등을 동원해 위험지역에 집중적인 사회동원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fact sheet‚ 브로셔‚ 포스터 등을 배포하고 있다.
○ 이번 발생 중에 검출된 에볼라 의 새로운 종에 대한 생태학적 연구 또한 계획되고 있다.
○ WHO는 우간다 지역의 여행금지 및 무역 등을 제한하고 있다.
(WHO EPR‚ 07 December 200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