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한글 타이포·캘리 그래피 공모전 시상

추천0 조회수 592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한글 타이포·캘리 그래피 공모전 시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4회 한글문화예술제 기념 대한민국 한글 타이포·캘리 그래피 공모전 시상 총 262개 작품 출품‚ 최종 11개 작품 입상   울산시는  ‘제4회 한글문화예술제' 기념‚ ‘대한민국 한글 타이포·캘리 그래피 공모전’ 결과 총 11개 작품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 타이포그래피’와 ‘한글 캘리그래피’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공모기간(8월 13일 ~ 9월 30일) 전국에서 총 262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창의성‚ 예술성‚ 활용성‚ 주제부합 등을 심사기준으로 한글디자인 전문가의 1차 심사 결과 100여 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들은 ‘한글문화예술제’ 기간 중구 문화의 거리에 전시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최종 입상작은 11개 작품으로 캘리그래피 부문은 서인교 씨의 ‘고래축제 포스터’가 으뜸상(1등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28일 오후 3시 외솔기념관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이 낳은 위대한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의 탄생 121돌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외솔기념관과 중구 원도심에서 12만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한글문화예술제'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끝. 용어정리 calligraphy :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서예 또는 활자이외 모든 서체) typography : 활자를 이용한 디자인 또는 조판 중심의 기술과 미학‚ 글자꼴의 디자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