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대구에 첫 개소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대구에 첫 개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2-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발달장애인의 복지와 권리보호를 위한 지역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대구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보건복지부는 1일 대구광역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공식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부터 시행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후속조치로 앞으로 전국 17개 시·도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진엽 복지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지역내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 당사자 단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개인별 지원계획을 수립해 복지·교육·고용·문화 등 관련 서비스와 연계할 방침이다. 또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시 현장조사와 보호조치‚ 재판시에는 보조인 참석과 함께 주거계약‚ 은행업무 등 법적 조력을 위한 공공후견인 지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정진엽 복지부 장관은 “대구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다른 지역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그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발달장애인과 가족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발달장애인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부는 특정 장애인만을 위한 최초 법률인 발달장애인법의 집행을 위해 지난달 ‘2016년 발달장애인 지원 주요정책’을 마련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관계부처 대책을 포함한 종합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문의: 보건복지부 장애인서비스과/중앙발달장애인지원센터 044-202-3347/02-3433-074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