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혈액재고량 충분치는 않으나 수술 등 진료엔 불편 없어

추천0 조회수 6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혈액재고량 충분치는 않으나 수술 등 진료엔 불편 없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보건복지부는 국내 혈액재고량은 충분하지는 않은 상태이나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의료기관의 수술 등 진료에는 불편함이 없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11일 연합뉴스가 보도한 <서울 대형병원도 혈액재고 ‘비상’> 제하 기사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연합뉴스는 국내 혈액량 부족으로 서울의 대형 종합병원 2곳의 재고량이 2일분 미만으로 떨어져 평상시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복지부는 기사에서 언급한 종합병원 2곳의 원내 재고량을 파악한 결과‚ 각각 4.8일분‚ 6.2일분으로 충분한 혈액을 확보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2개 병원의 보유량 최저 대비 0.8일분과 1.5일분이 상승한 것이다. 복지부는 현재 재고량은 3.6일분으로 회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말라리아 관련 헌혈제한지역 채혈 실시‚ 헌혈캠페인 및 헌혈장려 이벤트‚ 대중매체 광고 등 홍보 강화를 통해 조속히 혈액재고량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보건복지부 생명윤리정책과 044-202-567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