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9년6월22일]녹색성장 신재생에너지협력 MOU체결

추천0 조회수 7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9년6월22일]녹색성장 신재생에너지협력 MOU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6-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김관용 도지사는 EU 녹색성장의 선두주자인 프랑스 알자스주와 녹색성장의 동반자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하여 녹색성장 MOU체결을 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세계 녹색성장 트랜드에 맞춰 6. 22일부터 6. 24일까지 아드리엥 젤러 알자스주 주지사 일행 등 10여명을 초청‚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신재생 에너지 협력증진 MOU를 체결하고 유럽 녹색성장의 선두주자인 프랑스 알자스주와 함께 녹생성장 동반시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알자스주내 신재생에너지‚ 바이오밸리‚ 관광청‚ 대학 관계관 등은 도내 관광협회 등 관심분야를 방문 상호발전방안을 논의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6. 22일 오전 09:00에 경북도청을 방문 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10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도지사·주지사간 신재생에너지 분야 협력증진 MOU 체결식’을 갖는다. 특히‚ 이번 방문 기간 중에 양 도‚주지사가 ‘신재생 에너지 협력증진 MOU체결’과 ‘영남대-스트라스부르대학간 교류협정 체결’ 등으로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산업분야 협력. 민간차원의 관광·문화분야 교류를 확대 하여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알자스주지사 일행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북관광협회‚ 신재생 에너지 기업인 POSCO 파워 연료전지제조공장‚ 포항공대 생명공학센터(BIOTech) 등을 방문하여 양 지역간 문화관광분야 교류확대와 신재생에너지와 바이오 산업분야에 있어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러한 MOU체결 등으로 경북도는 알자스주와 추진해온 교류 협력이 더욱 성숙한 단계로 발전되고 프랑스 알자스주와 협조로 경북도 기업들이 유럽연합(EU)지역으로 확대하는 계기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이번에 자매결연 10주년과 신재생에너지 MOU체결은 글로벌 트렌드인 녹색성장에 발맞춰 양 도·주가 공동 발전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본다며‚ MOU체결은 「크게는 지구환경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녹색성장’과 경상북도저탄소녹색성장계획‚ 작게는 신성장동력 추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라는 도정목표를 이루어 나가는데 일조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세계적인 녹색성장의 롤모델을 자부하는 알자스와의 동반자 관계 구축은 향후 경북도가 세계 녹색성장의 선도 지자체로 발돋움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작성일 : 2009-06-25 15:35:0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