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7년5월8일]아름다운 사무실 꾸미기 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발표

추천0 조회수 7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5월8일]아름다운 사무실 꾸미기 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발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5-17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올해 들어 부서별로 추진한 『아름다운 사무실 꾸미기』 사업에 대한 평가결과를 발표 했다. 도청의 각 부서에서 추진한 <아름다운 사무실 꾸미기>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사무실의 불필요한 서류와 집기를 치우고 밝고 화사한 분위기로 바꾸어 직원들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자는 의도에서 시작되었다. 40년된 노후청사라 여건이 열악하고 공간도 협소하기 짝이 없지만 좁은 공간을 오히려 넓게 활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우려서 각 사무실에 비치된 문서보관케비넷을 절반으로 줄이고‚ 필요이상으로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부서장의 책상과 회의용 탁자 등을 제거하였으며‚ 부서별로 특색있는 사무실 꾸미기에 전 직원들이 동참하였다. 심사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부서는 (대상) 자치행정과 : 권위적인 이미지 탈피를 위해 과장실 축소하고 드부르 카페 설치하여 직원에게 개방 (최우수) 사회복지과 : 좁은 사무실 재구성하여 장애인 휠체어가 다닐 수 있도록 조성하고 과장실을 직원 사랑방으로 탈바꿈 새마을봉사과 : 적은 비용으로 직원들의 사진실사 현수막을 설치하고 방열기 공간 활용 화분대설치 (우수) 보건위생과 : 불필요한 책상 등 집기를 줄여 여유공간을 확보하여 병원 대기실 같은 편안한 분위기 조성 회계과 : 기존의 높고 탁한 나무칸막이를 유리로 교체 하여 투명한 이미지 강조하고‚ 돈을 상징하는 상평통보 조형물 설치하여 돈의 소중함을 일깨움 환경정책과 : 과장실을 직원 토론의 장으로 개방하고‚ 민원인 상담공간 마련 민방위재난관리과 : 안전경북 실현을 위한 실사 포스터 설치 및 조경화단 조성하는 등의 실적이 높이 평가되었다. 한편 이 평가는 5월 8일 14:00에 도청에서 있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11명의 평가단을 구성하였는데 행정지원국장이 단장이 되고 각 본부‚ 실‚ 국별로 1명씩 뽑되 직원들과 간부를 동수로 구성했으며‚ 외부 인사로는 언론계 인사(지역신문)와 청사 현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환경미화용역단 소장을 위촉하였다. 심사결과는 당일 현장에서 집계를 거쳐 바로 공포하여 평가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켰다. 작성일 : 2007-05-17 14:25:59.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