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한국에 대한 애정‚ 퀴즈 실력으로 뽐내요

추천0 조회수 30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에 대한 애정‚ 퀴즈 실력으로 뽐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을 알고 싶어 하는 아르헨티나 시민들이 퀴즈를 통해 하나 되는 축제의 장‚ ‘제2회 퀴즈 온 코리아’ 가 5월 21일 주아르헨티나 대한민국 대사관 1층 세종홀에서 개최되었다.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원장 장진상)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120여 명이 참가해 한국에 대한 지식을 뽐냈다. ▲ 5월 21일 주아르헨티나 대한민국 대사관 1층 세종홀에서 ‘제2회 퀴즈 온 코리아’가 열려 120여 명의 참가자들이 한국에 대한 지식을 겨뤘다. 장진상 문화원장은 개막 인사를 통해 “‘퀴즈 온 코리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K-Pop과 드라마와 같이 대중문화에 국한되었던 한류 바람이 한국의 문화와 경제‚ 역사‚ 정치 등 다방면의 분야로 확대되었음을 반증한다”고 밝히며‚ “오늘 행사가 양국이 서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한국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1라운드는 서바이벌 퀴즈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국 관련 역사·경제·정치·문화·속담·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4선형 객관식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참가자들은 한국에 대한 뜨거운 애정으로 막힘없이 문제를 푸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 응원석의 놀라움을 자아내었다. 강남스타일을 부른 가수가 누구인지 묻거나 한국의 K-pop 아이돌 그룹을 묻는 질문 등에는 전원이 통과하였으나 한국과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를 묻는 질문에는 정답이 아르헨티나였음에도 참가자들이 대거 탈락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패자부활전이 이어져 많은 참가자들이 경연에 참가할 기회를 다시 얻게 돼‚ 1라운드 경합 끝에 생존한 8인이 2라운드에 진출하였다. ▲ ‘제2회 퀴즈 온 코리아’ 1라운드는 서바이벌 퀴즈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돼 한국 관련 역사·경제·정치·문화·속담·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에 참가자들이 번호표를 들며 답했다. 2라운드 시작 전 참가자들의 고조된 긴장감을 해소하고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제1회 중남미 케이팝 경연대회’ 우승자인 비코(Viqo) 양이 K-Pop 특별 무대를 선보여 즐거움을 더했다. ▲ 1라운드와 2라운드 사이에 ‘제1회 중남미 케이팝 경연대회’ 우승자인 비코(Viqo) 양이 K-Pop 특별 무대를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2라운드는 점수 누적제로 15문제를 출제해 최고 득점자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마지막 문제까지 동점을 획득한 2인은 추가 라운드까지 쟁쟁한 실력을 겨루며 팽팽한 긴장감을 선보였다. ▲ ‘제2회 퀴즈 온 코리아’ 사회는 동포 방송인 황진이 씨가 맡아 대회의 생생함을 더했다. 올해 ‘퀴즈 온 코리아’ 1등의 영광은 부에노스아이레스 국립대학교에서 시스템 공학을 전공하며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스테파니 아비가일 주리타 알멘드라스(26세)이 차지했다. 부상으로 LG 최신 스마트폰과 상금 1000달러를 받는 행운도 주어졌다. 스테파니는 “한 달간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요 며칠간은 정말 밤낮없이 공부했어요. 노력의 결실을 잘 맺게 되어 큰 보람과 기쁨을 느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부에노스아이레스 국립대학교에서 시스템 공학을 전공하며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스테파니 아비가일 주리타 알멘드라스 양이 ‘퀴즈 온 코리아’ 1등의 영광을 안았다. 2등 수상자는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는 로레나 카노(23세)가 선정되었으며 우승 상품으로는 LG 최신 스마트폰이 주어졌다. 이외 사브리나 리자라가(3등)‚ 제시카 나바로(4등)‚ 스테파니아 에르난도(5등) 수상자들은 LG 무선 헤드폰을 받았다. ▲ ‘퀴즈 온 코리아’ 5명의 수상자들이 장진상 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LG 전자 아르헨티나 법인은 이번 행사를 후원해 문제 출제를 위한 79인치 대형TV 1대와 입상자 상품으로 최신 스마트폰 2대와 무선헤드폰 5대를 지원하였다. 자료 -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 윤유미 정리 - 해외문화홍보원 강다경 아르헨티나문화원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ocis.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